2025/05/27 2

게실염, 왜 50대 이후 급증할까? 증상부터 식단까지 전문의가 말하는 핵심 정리

요즘 주변에서 게실염으로 병원 다니는 분, 한 명쯤 계시지 않으신가요?저희 엄마 친구분, 그리고 시어머님도 게실염으로 고생하신 적이 있어요.📌지방이라도 응급실 있는 병원을 갔는데,엑스레이에 CT까지 다 찍고도 정확한 진단이 안 나오더라구요.고생 끝에 부산 기장의 원자력병원에서 정확히 ‘게실염’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으셨죠.이 병은 염증이 빠르게 번질 수 있는 만큼,✅ 동네 병원보다 소화기내과 전문의가 있는 큰 병원에서 진료받으시는 걸 꼭 추천드려요!https://youtu.be/Pxw68DewpVg?si=HNv4vO_sK20wQ1gI [출처 : MBN뉴스_ 고령화의 그늘 '게실염'…65세 이상 절반이 환자 [MBN 뉴스센터]] 이 질환은 이름이 낯설지만, 중장년층에 급증하는 장 질환입니다.서울아산병원,..

암세포 말리는 식단과 생활습관 | 김훈하 약사 빅퀘스천 2부

“암세포는 왜 퍼지나?” 암 줄기세포 깨우는 산성 체질, 이것만 알면 막을 수 있습니다!https://youtu.be/VUcIcSLASMQ?si=y1NutCMBXUdywBiM[출처:빅퀘스천_ "면역력 몰라보게 높아집니다" 내 몸을 암세포로부터 지켜내는 확실한 방법 | 김훈하 약사 빅퀘스천 2부] ✅ 1. 암은 ‘수술’로 끝나지 않는다김훈하 약사는 2018년 유방암 2기 판정을 받고 수술, 항암, 방사선 치료를 모두 마쳤지만, 이후에도 만성 피로와 수면 장애 등으로 “몸이 회복되지 않았다”는 사실을 체감하였습니다.→ 그 계기로 체내 환경과 면역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부 시작했어요.✅ 2. 체액이 산성일 때, 암 줄기세포가 ‘깨어난다’산성 환경에서는 암세포 표면을 뚫는 단백질 MMP14가 발현됨.암 줄기..

카테고리 없음 2025.05.27